코테/c++

시행착오

길용쓰 2023. 6. 19. 10:13

1)

디버깅은 for문 중심으로

특히 조건문 확인

for(int i=0 ; i<q.size() ; i++){
  ~~~~~
  q.pop();
}

 

for문에 size() 함수로 값을 넣을경우 

큐나 벡터의 크기가 변화면 size 값도 실시간으로 변경됨

n = q.size()와 같이 변수를 따로 할당할 것

 

 

2)

배열 선언시 전역변수는 자동으로 0으로 초기화 되지만

지역변수는 더미값이 들어간다

 

 

3)

https://khs20010327.tistory.com/215

 

[백준]17825 - 주사위 윷놀이 (구현, DPS, 백트래킹)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7825 17825번: 주사위 윷놀이 첫째 줄에 주사위에서 나올 수 10개가 순서대로 주어진다. www.acmicpc.net 윷놀이와 유사한 게임판과 말 4개가 주어지고 1부터 5 사이 숫자 10개가

khs20010327.tistory.com

 

dps 디버깅을 할땐 전용 벡터를 만드는게 편함

 

 

 

4)

https://khs20010327.tistory.com/211

 

[프로그래머스]다리를 지나는 트럭(구현)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583#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

khs20010327.tistory.com

시간 경과에 따른 구현 -> while문

일단 time 값이 100정도 되면 break되게 해놓고 코드를 짤것

 

 

 

 

 

5)

https://khs20010327.tistory.com/205

 

[백준]16506 - CPU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6506 16506번: CPU 디지털하드웨어설계 과목의 최종 프로젝트는 16-bit CPU를 설계하고 Verilog 언어로 구현하는 것이다. 본인이 구현한 CPU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테스트하기 위

khs20010327.tistory.com

(int)var이나 stoi()를 쓰면 아스키코드값을 리턴함 '1' = 49

숫자 값으로 쓸려면 48을 빼줄 것

 

 

 

 

 

 

6)

https://khs20010327.tistory.com/203

 

[백준]3568 - iSharp (구현)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568 3568번: iSharp 입력으로 주어진 변수 선언문을 문제의 조건에 맞게 변형한 뒤, 한 줄에 하나씩 출력한다. 변수형과 변수명 사이에는 공백이 하나 있어야 한다. 출력은

khs20010327.tistory.com

string str1;
string str2;

cin >> str1;
getline(cin, str2);

cin 버퍼의 '\n' 문자를 알아서 무시하지만 getline은 무시하지 않는다

-> cin 이후 geline을 사용하면 cin때 남은 널문자가 getline에 들어가 오류 발생

 

cin >> str1;
cin.ignore();
getline(cin, str2);

cin.ignore()을 해주면 해결 가능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)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852

 

2852번: NBA 농구

첫째 줄에 골이 들어간 횟수 N(1<=N<=100)이 주어진다.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 득점 정보가 주어진다. 득점 정보는 득점한 팀의 번호와 득점한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. 팀 번호는 1 또는 2이다. 득

www.acmicpc.net

시간 계산할땐 분으로 통일하고 처리하는게 편함